인디노트

sendto 로 UDP 데이터 전송 C 코드 본문

개발 플랫폼 및 언어/네트워크 기술

sendto 로 UDP 데이터 전송 C 코드

인디개발자 2023. 4. 12. 14:09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clude <string.h>
#include <sys/socket.h>
#include <netinet/in.h>
#include <arpa/inet.h>
#include <unistd.h>

#define SERVER_IP "127.0.0.1" // 서버 IP 주소
#define SERVER_PORT 12345 // 서버 포트 번호
#define BUF_SIZE 1024 // 버퍼 크기

int main(int argc, char *argv[]) {
    int sock;
    struct sockaddr_in serv_addr;
    char buffer[BUF_SIZE];
    int len, msglen;

    // 소켓 생성
    sock = socket(AF_INET, SOCK_DGRAM, 0);
    if (sock == -1) {
        perror("socket");
        exit(1);
    }

    // 서버 주소 설정
    memset(&serv_addr, 0, sizeof(serv_addr));
    serv_addr.sin_family = AF_INET;
    serv_addr.sin_addr.s_addr = inet_addr(SERVER_IP);
    serv_addr.sin_port = htons(SERVER_PORT);

    // 보낼 데이터 입력
    printf("Enter message to send: ");
    fgets(buffer, BUF_SIZE, stdin);
    len = strlen(buffer);

    // 데이터 전송
    msglen = sendto(sock, buffer, len, 0, (struct sockaddr *)&serv_addr, sizeof(serv_addr));
    if (msglen == -1) {
        perror("sendto");
        exit(1);
    }

    printf("Sent %d bytes to %s:%d\n", msglen, SERVER_IP, SERVER_PORT);

    close(sock);
    return 0;
}
  • 소켓 디스크립터: 데이터를 보낼 소켓을 지정합니다.
  • 버퍼: 보낼 데이터가 저장된 버퍼의 포인터를 지정합니다.
  • 버퍼 크기: 보낼 데이터의 크기를 바이트 단위로 지정합니다.
  • 플래그: 일반적으로 0으로 설정합니다.
  • 목적지 주소 구조체: 데이터를 보낼 목적지를 지정합니다.
  • 목적지 주소 구조체의 크기: 목적지 주소 구조체의 크기를 바이트 단위로 지정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