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노트

애플로부터 또 리젝 본문

내 프로젝트

애플로부터 또 리젝

인디개발자 2016. 5. 26. 12:43
애플로부터 또 리젝이다. 이제 대수롭지도 않다. ㅋㅋㅋ


Your app falls into a category of apps that are often used for illegal file sharing, which does not comply with the App Store Review Guidelines. Specifically, your app includes Wi-Fi file transfer features for media — this functionality is not appropriate on the App Store.


내용인 즉,
와이파이로 미디어 파일 전송으로 미디어를 전송할 수 있다는 것인데...
그럼 스마트폰앱은 도대체 어떻게 만들어야 한다는 말인가요.ㅠㅠ


답답한 마음에 앱 리뷰어에게 한국어로


메세지를 남겼다.

애플 지원센터에 문의를 하니까.. 리뷰어 중에 한국말 할 줄 아는 사람이 있다고 한국어로 설명을 해보라고 해서 한번 남겨 보았다. 과연 어떤 답변이 돌아올까... 아마 욕 엄청 하면서 읽을수도 있다. ㅋㅋㅋ



Dear.

This app is pro version for App ID 511271604.
App name added 'Pro" only.

I don't understand to "enable illegal file sharing".
We removed file download features.
What is function to "enable illegal file sharing".

Please advice for us.

I attached Korean Language.

안녕하세요.
답답한 마음에 한국어로 적습니다. 부디 한국어 하실 수 있는 분께 번역 부탁 드립니다.

이 앱은 App ID 511271604 (이하 무료버전 이라 칭함) 의 PRO 버전입니다.
무료버전 앱은 인앱결재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미 앱스토어에 등록되어 배포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앱 이름을 무료앱 이름에 Pro 라는 단어만 추가 되었습니다. 그 외에는 똑같습니다.

우리는 무료버전에 인앱 결재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여 Pro 버전을 만들었습니다.

"enable illegal file sharing" 부분에서...

우리는 무료 버전에 있던 다운로드 기능을 제거하여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무료 앱 사용자가 Pro 버전을 구입 하였는데 있던 기능이 없다면 화가 날 수 있다는 판단에 아예 무료 앱 버전에서 문제가 될 수 있는 기능을 제거하고 업데이트하였습니다.

그렇게하여 Pro 버전에는 다운로드 기능이 없습니다.
어떤 기능이 "enable illegal file sharing" 에 해당하는지 알려주시면 조치하겠습니다.

우리는 왜 이 앱에만 규정을 까다롭게 적용시키는지 저는 이해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이 앱이 처음부터 애플에 잘못 찍혔나요? 이 앱의 리젝 히스토리를 보면 우리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이해 하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은 이 앱의 리젝 히스토리다.... 일년 가까이 되어간다... 리젝만 당하고 있다. 

이쯤이면 KO 패 아닌가? ㅋㅋ. 왜 무료 버전은 등록 해주고 PRO 버전은 자꾸 리젝만 놓는지 도저히 이제는 이해가 어렵다. 앱 하나 등록하려고 1년은 노력하는 내가 참 바보 스럽다. 이쯤되면 포기 하는게...

왠지... 이 앱의 리뷰어가 "어라 이렇게까지 하는데 자꾸 심사 신청을 해?" 하면서 심사 하는것 같다.




반응형

'내 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11개월 만에 앱스토어 등록  (4) 2016.06.07
에휴~~ 그나마 이 고객도 잃을듯 싶다...  (0) 2016.05.27
simples app  (0) 2016.05.18
심플한 앱  (0) 2016.05.18
심플한 앱  (0) 2016.05.1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