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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노트
macOS 앱 개발시 iOS 같은 UIImage 를 사용하고 싶은때 본문
UIImage 는 iOS 앱 개발시 유용하게 사용하는 code 입니다.
macOS 앱을 개발하다보면 NSImage 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러한 경우 소스를 일원화 하기 위해서 UIImage 를 만들어 사용하면 편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참고사항으로
macOS 용 타켓인지 확인하기 위하여 코드를 다음의 내용으로 랩핑할 수 있습니다.
#if os(macOS) / #endif
코드에서 Cocoa 를 선언합니다. 이것은 NSImage 를 사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import Cocoa
다음과 같이 UIImage 를 NSImage 로 사용하라는 선언을 합니다.
typealias UIImage = NSImage
그리고 NSImage 에 CGImage 기능을 추가 합니다. UIImage 에는 있지만 NSImage 에는 없기 때문입니다.
extension NSImage {
var cgImage: CGImage? {
var proposedRect = CGRect(origin: .zero, size: size)
return cgImage(forProposedRect: &proposedRect,
context: nil,
hints: nil)
}
convenience init?(named name: String) {
self.init(named: Name(name))
}
}
이제 다음과 같이 UIImage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ruct Data {
let string: String
let image: UIIm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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