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노트

이미지 리사이즈 맥 어플리케이션 개발 본문

내 프로젝트

이미지 리사이즈 맥 어플리케이션 개발

인디개발자 2016. 4. 26. 13:27

아이폰 앱을 만들다가 안드로이드 앱을 만들려고하니 아이폰용으로 만들어 놓은 그래픽 리소스를 재 사용하는 작업에서 프로그램이 필요한데 암만 맥 앱스토어에서 찾아봐도 맘에 드는게 없어요. 역시 앱스토어 답게 앱의 갯수는 좀 있는데 성능이 썩(이건 썩 까지도 아닌)맘에 드는것은 생각보다 없어요.

아이폰용 만들어주는것은 맘에 드는게 하나 있어서 오래전부터 구입해서 쓰고 있긴한데 이게 안드로이드용은 지원하지 않아서... 이번에 앱스토어에 찾아보니 없네요. 물론 몇개 있지만 성능이 썩(?) 맘에 들지 않아서...

그래서 모든 플랫폼용 리소스를 만들어주는 맥용 앱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일단 내장된 프리셋으로 iOS, OS X, tvOS, watchOS 는 물론 지원하며 Android 계열을 지원하고 기타 추가로 사용자가 직접 어떤 플랫폼의 리소스용 프리셋을 쉽게 만들어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App Icon 은 물론 Menu, Toolbar 같은 리소스의 Icon 도 가능하면서 Launch Image 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앱을 하나 만들어도 그 디바이스 종류가 다양하고 사이즈가 많아져서 각 디바이스별 사이즈의 그래픽 자원들을 만들어줘야해서 여간 고달픈게 아닙니다.

이 앱이 그런 고달픔을 조금이라도 풀어주긴 할 겁니다.

나중에 이 앱이 필요한 분 있으면 연락 주세요. 스토어에 등록되면 리딤코드 보내 드릴께요. 아~~ 맥 OSX 용 입니다. 잘되면 윈도용도 만들어볼까하는 생각은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